도심 속 꽃놀이에서 운치 있는 산행까지~

▲ 여의도 윤중로에 활짝 피어있는 벚꽃
▲ 여의도 윤중로에 활짝 피어있는 벚꽃
‘봄 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거리마다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울려 퍼지는 꽃놀이 시즌이다. 동장군이 물러간 자리에 화사한 봄꽃이 만개하며 가족, 연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꽃 축제가 열리는 전국 곳곳은 가족 단위 여행객의 봄나들이 장소로, 연인들에게는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각광 받으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올해 4월은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쌀쌀하고 날씨 변화가 잦아 보온성과 편안함, 멋까지 챙기는 스타일링이 필수다. 늦은 봄 도심 속, 놀이동산, 서울 근교 등지에서 펼쳐지는 2013년 꽃놀이•축제와 스니커즈, 러닝화 등 장소별로 어울리는 봄 신발 및 코디 노하우를 알아보자.

도심 속 꽃 축제, ‘보트슈즈’로 로맨틱하게 스타일링!

 
 
4월 느지막이 봄꽃을 즐길 여유가 생긴다면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추천한다.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16일간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며 이름에 걸맞게 해외 30개국의 꽃을 즐길 수 있다.

도심 꽃놀이는 비교적 걷는 거리가 짧고 평지로 이뤄져 있어 가볍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패션 코디가 가능하다. 남성은 봄 햇살과 어울리는 카디건과 파스텔 톤의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발목을 살짝 드러낸 롤업 또는 크롭 팬츠를 함께 코디한 후 보트슈즈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캐주얼하면서도 꽃놀이에 알맞은 데이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

주로 남성용 신발로 명성을 쌓아 온 보트슈즈는 특유의 쿠셔닝과 우수한 착화감에 알록달록한 컬러가 더해져 최근 여성용 패션 슈즈로도 각광 받고 있다. 레이스패턴의 블라우스에 비비드한 컬러나 플레어드 라인이 들어간 스커트를 함께 매치 시키면 봄기운 물씬 나는 패션으로 꽃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놀이동산 꽃 축제, ‘스니커즈’로 귀여운 매력 발산~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놀이동산이다.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일찍이 3월 22일부터 ‘2013 에버랜드 튤립축제’를 개최했다.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100여종 120만송이의 튤립을 선보이고 있다. 화사한 튤립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안성맞춤이다.

놀이동산은 나이에 비해 영(young)한 패션, 과도하다 싶을 만큼 귀여운 액세서리 등이 모두 허용되는 장소다. 그간 숨겨 두었던 귀엽고 발랄한 패션 센스를 펼쳐 보일 수도 있다. 활동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박시한 후드 집업에 데님 또는 파스텔톤 스키니진으로 심플한 놀이동산 패션을 완성해 보자. 신발은 운동화 보다 가볍고 구두 보다는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추천한다. 산뜻한 파스텔 컬러의 소프트 오픈 스니커즈는 가죽 스트랩 샌들과 고무 밑창이 발에 안정감을 더해 준다.

자연 속 꽃 축제, 패션 러닝화로 밋밋한 산행 스타일에 포인트를!
도심, 놀이공원에서의 수많은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자연 속의 꽃 축제에 눈을 돌려 보자. 인천 강화군의 고려산에서는 4월23일부터 5월5일까지 수도권 제일의 진달래축제로 꼽히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열린다. 고려산을 약 1시간 20분을 등반하면 진달래군락지의 풍경이 발밑에 펼쳐진다.

자연 속 꽃 축제를 떠나기로 마음먹었다면, 도심에서 보다 오래 걸어야 하고 가벼운 등산이 동반되기 때문에 입고 벗기 간편한 기능성 의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바람막이 기능이 접목된 트렌치코트, 사파리 재킷 등은 산행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충분히 입을 수 있으므로 추천할 만하다. 기능성 제품을 급히 구입하기 어렵다면 데님 의류보다는 면 트레이닝 복, 레깅스 등의 유연하고 활동성 탁월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더불어 원색 패션 러닝화로 밋밋한 산행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고 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ABC마트 마케팅팀 박지희 매니저는 “봄꽃놀이와 같은 야외활동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신발이다. 아무리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해도 발이 불편하면 일 년에 한 번뿐인 꽃놀이를 온전히 즐길 수 없기 때문”이라며 “최근 보트 슈즈, 플랫 슈즈 등 인기 있는 봄 신발에 쿠셔닝 시스템이 적용된 제품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으니 올 시즌에는 장소와 의상에 맞는 편안한 신발로 즐거운 꽃놀이를 떠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