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랜드’와 손잡고 스포츠 SPA 시장 진출

 
 
GS샵(대표 허태수)이 파크랜드(대표 곽국민)와 손잡고 미국 스포츠 브랜드 ‘스타터(STATER)’를 런칭하며 스포츠SPA 시장에 진출한다.

‘스타터’는 1971년 미국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미국을 비롯해 북아메리카와 유럽 25개국에서 스포츠화, 스포츠웨어, 스포츠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GS샵은 지난 1월 말 ‘스타터’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 아이코닉(Iconix)과 ‘스타터 브랜드의 한국 내 독점 사용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해외 유명브랜드의 신발을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월 180만 족씩 생산하며 신발 제조 노하우를 쌓아온 파크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유통,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GS샵과 세계 최고 수준의 신발 제조력을 가진 파크랜드는 ‘스타터’를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스포츠 SPA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4월 30일 수요일 저녁 7시 35분에는 첫 상품으로 워킹화와 트레일화 2종을 론칭한다.

GS샵 트렌드사업담당 곽재우 본부장은 “스타터를 통해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타일을 빠르게 보여줄 것”이라며 “GS샵을 통해 인지도를 쌓은 후 스포츠웨어, 스포츠용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한편 전국 파크랜드 매장으로 판매 채널도 확장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